Suggest Problem 함께 해결해야 할 지역의 문제를 제안해주세요! arrow_right제안하러가기

학교 밖 청소년 진로탐색지원

여러분 다들 게임 좋아하시나요? 게임을 조금 더 즐기려면 강화와 진화가 필요합니다. 그런 것처럼 의제가 조금 더 알차고 재미있으려면 의제들도 강화가 필요하답니다. 그리하여 진행된 사회혁신 컨퍼런스역량강화 워크숍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2020 대구 사회혁신 컨퍼런스

2020년 8월 27일 (목) 14:00-17:00


 

2020년 8월 27일 ZOOM과 YOUTUBE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 2020 대구 사회혁신컨퍼런스에는 정말 다양한 기관에서 참가하였습니다. 

 

2020 대구 사회혁신 컨퍼런스 참가자 명단

 

 

2020 대구 사회혁신컨퍼런스에서는 재난 이후 정보(서비스) 격차 해소를 위해 각 기관과 지역사회에서 해야 할 일들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각자의 기관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과 현재 필요한 부분들을 이야기하고 보안점을 찾아가는 열정이 가득한 토론이었습니다. 거기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실제 대상자인 학교밖청소년들도 참가를 하게 되어 훨씬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올 것이라 예상이 되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행사였습니다.

 

 

 

역량강화 워크숍

2020년 10월 15일 

 

 

 

2020년 10월 15일 대구 중구 대구스테이션센터 12층에서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역량강화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역시나 청소년들과 굉장히 친근하고 밀접한 기관들이 모였습니다.

 

 

위의 기관들이 함께 모여 문제나무 워크시트와 목표나무 워크시트를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의 문제와 해결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여러기관들이 함께모여 문제나무와 해결나무를 만들어나가며 토의를 하여 의제와 관련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도출하였습니다. 이렇게 도식화를 하여 워크숍을 진행하니 학교밖청소년들이 겪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 더욱 유익했습니다.

 

의제들이 LEVEL UP! 하는 방법들을 함께 알아봤는데 어떠신가요? 의제들은 단순히 뚝. 딱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방식으로 살이 붙어 완성되어 실행이 된다는 사실 잊지 말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