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ggest Problem 함께 해결해야 할 지역의 문제를 제안해주세요! arrow_right제안하러가기

민간 유휴공간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실현

 


 

 

헤이커먼즈를 만들기 위해 열린 협업테이블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헤이커먼즈는 무려 7차례의 협업테이블을 통해 의제 추진을 위한 논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1단계 사업추진미팅


 

2020년 9월 28일, 대망의 1차 협업테이블에서 대백프라자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대백프라자 8층 입점 공간을 둘러보았습니다. 사업추진 미팅의 첫 시작이었는데요, 추후 2차 협업테이블에서는 운영 전반에 관한 논의를 나누며 사업고용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지역문제해결플랫폼 홍보관 등 입점 대상 후보를 고르기도 했습니다. 3&4차 협업테이블에서는 공간 계약 조건과 예산, 일정을 정하는 등 드디어 헤이커먼즈의 대략적인 실루엣이 나타났습니다. 

 

2단계! 협력사업간 운영회의

 


 

5차 협업테이블부터는 헤이커먼즈의 협력 사업장 간의 (아가쏘잉협동조합, 제로스테이, 대구문화예술프리랜서협동조합) 운영 회의가 시작되었습니다. 헤어커먼즈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내부직원 CS교육 계획을 세우고 사업 운영 컬러 색상 설정, 백화점 입점 준비 등을 했답니다. 이처럼 많은 협업테이블 덕분에 헤이커먼즈가 무사히 대백프라자에 입점할 수 있었어요.

 

헤이커먼즈 매장


 

현재, 헤이커먼즈 매장에서는 4·16 세월호 및 10월 항쟁 주간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행사를 위한 특별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으며 4·16 유가족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작성하면 파우치를 증정해드리니 시간 되실 때 대백프라자 8층 헤이커먼즈로 당장 커먼커먼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