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진로탐색지원

 

 

여러분 저희 의제의 풀네임을 아시나요? 정식 명칭은 바로 "재난이후 정보(서비스) 격차 해소 : 학교밖청소년 교육지원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지원해주었는데요.  저희의 성과를 나타낸다면​ 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1. 학교밖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 및 진로체험 제공을 위한 논의체계 구축


2. 논의체계를 통한 시범사업 시행 : 학교밖청소년 교육지원 서비스 제공


3. 온라인플랫폼(위두랑의 이용범위 확대 : 학교밖청소년 및 학교밖지원센터 담당자 등 

 

 

 


 

 

위의 번호가 어떤 번호인지 짐작 가시나요?  교육과 진로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논의체계를 구축한 횟수입니다. 의제 실행 이후 총 13회의 논의를 진행이해관계자 105명이 참석16개의 기관이 참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이러한 논의체계를 거쳐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였는데요. 

 

 

 

5번의 진로 교육120명의 청소년 참여교육콘텐츠 영상 2편 제작6번의 언론보도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온라인플랫폼(위두랑)의 이용범위 확대가 있었습니다. 대구지역 구·군별 및 광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위두랑 활용법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강의에서는 위두랑 테스트 개설 및 활용과 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위두랑 클래스를 개설하여 232편의 청소년 교육영상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향후 의제 실행계획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학교밖청소년의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위한 커리큘럼 연구 및 제작


2. 온·오프라인 교육 및 진로탐색 체계 구축을 위한 협업기관 확대


3. 일경험을 통한 지역사회참여형 진로탐색기회 제공

이것으로 2020 학교밖청소년의제는 종료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달려온 의제를 위해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